본문 바로가기
소설추천

[소설 추천] 마법학교 마법사로 살아가는 법[연재중]

by 오늘도그냥 2024. 1. 24.

전직 대학원생의 미친 마법학교 생존기,

마법학교 마법사로 살아가는 법

 

 오늘 추천드리고 싶은 소설은 제가 좋아하는 글쓰는기계 작가님의  '마법학교 마법사로 살아가는법' 입니다.글쓰는 기계님은  '나는 될놈이다' , '지옥에서 돌아온 성좌님', '칼끝이 천 번 흔들려야 고수가 된다' 등 작품 등을 보면서 좋아하게 되었는데요. 솔직히 작가님의 작품은 크게 진정성이나 진지함은 없습니다. 하지만 웹툰을 보는 것와 같은 가벼움과 묘하게 빠져들어드는 재미가 있는 작품들입니다. 그럼 다시 소설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나무위키]

 

제목 : 마법학교 마법사로 살아가는 법

장르 : 판타지

작가 : 글쓰는 기계

평점 : 9.9(카카오페이지)

링크 : ​https://page.kakao.com/content/57668776

한 줄 개요 : 대학원생이 엄청난 재능을 가지고 마법학교에서 천재(미친..?) 학생으로 생활하는 이야기

​추천대상 : 아카데미물, 먼치킨, 시원시원한 전개, 일상물을 좋아하시는 분

 

소개글

대학원생 이한

다른 세계 마법 명가의 막내로 태어나다.

- 다시는 학교에 들어가지 않겠다!

'너는 무엇을 목표로 하는가?'

'평생 놀고 먹..'

'그래. 너도 스스로 네 재능을 느끼고 있을 것이다. 마법학교 에이로 가드로 가라!'

'가주님'

마법학교를 졸업하면 평생이 보장된다.

최선을 다해 졸업하라!

줄거리

 소개글에서와 같이 마법세계에 태어난 대학원생 이한, 마법명가인 워다나즈 가의 막내로 태어나 마법사로서 성공하기 위해 최고의 마법학교인 에인로가드에 입학합니다. 에인로가드는 각각 푸른용의탑(귀족, 황족), 흰호랑이의탑(기사), 검은거북이의 탑(평민, 상인), 불사조가의탑(사제) 4개의 기숙사로 운영되어 이한은 푸른용의탑에 배속되어 생활합니다. 초반에는 푸른용의탑 친구들과 생활하지만 엄청난 마력량 재능과 대학원생이라는 경험을 가진 이한은 모든 동급생들을 이끌고(먹여살리며) 전과목을 수강하는 등 미친듯한 모습을 보여주며 학교생활을 합니다. 전반적인 줄거리는 아카데미 속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사건들을 이한이 해결하며 진행하며 생활하는 이야기입니다. 간단하게는 반마법주의자를 격퇴하거나 선배들의 실수로 소환된 엄청난 존재를 물리치거나, 아니면 미친교장의 분신에게 마법을 배우기도 합니다. 1학년때는 선배들과의 만남을 가질수 없어(학교 규칙으로 리치 교장이 금지함) 같은 동급생과 교수, 학교 내부의 다양한 존재들과의 에피소드가 주였다면, 현재는 2학년으로 올라가 생활하여 선배들과 다양한 교류를 가지고 특히  5학년(대학원생) 선배들과 재밌는 케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추천이유

1. 재미

 일단 재미있습니다. 앞서 처음에 말했던거 같은데 글쓰는 기계님의 작품의 장점은 재미입니다. 뭐라해야할까 소설 자체가 어렵지 않고 가볍지만 또한 모순없이 전개하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판타지 소설이라는 장르에 거부감이 있는 사람이라도 판타지라고 생각하지 않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겁니다.

 

2. 시원하고 유머스러운 이야기

 일단 이한은 미친듯한 마력량이라는 재능과 대학원생이라는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비록 마력량으로 인하여 마법 컨트롤 하기 어렵고 정령의 사랑을 받지 못하지만, 마력량을 바탕으로 무한하고 무식한 시도를 하고 동급생들과 비교도 할수 없는 아니 선배들과도 비교할수없는 전과목 수강생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마법을 배워나갑니다. 다양한 마법과 그 마법을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이야기는 크게 문제없이 전개됩니다. 작품속에서 고구마 전개나 갈등을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며 더욱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겁니다.

 

3. 장기연재이자 매일연재

 현재 926화를 연재중임에도 이한은 아직 2학년입니다. 3학년, 4학년 그리고 그 후 이야기까지 생각하며 연재는 작가님이 원하실때 까지 하실수 있을 겁니다. 이 작품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장기연재가 해당작품을 더욱 좋아지게 합니다. 좋아하는 작품이 완결이 된다면 언제든 아쉽거든요. 물론 너무 많은 편수가 시작을 꺼려하실분도 있을 수 있지만 10화까지만이라도 읽게 된다면 해당 작품의 재미를 느낄수 있을 겁니다. 현재 카카오페이지에서 소장권 구매뿐만 아니라 12시간마다 무료로 되어 있으니, 무료로만 보시는 분들도 더 보기 좋을 겁니다.

 

'마마살' 일명 마법학교 마법사로 살아가는 법에 대해 추천드렸는데요.위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견해이니 참고하시고, 혹시라도 잘못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비판 및 반박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